뿌리온더플레이트

2011년부터 비건 카페 및 쿠킹 스튜디오를 운영해온 뿌리온더플레이트. 2012년부터 농부의 시장 마르쉐@에 출점해왔고,

이후 카페 및 스튜디오로 활용하는 공간에서 현미 디저트 및 마으코비오틱 음식을 팝업 레스토랑, 팝업 카페를 통해 판매해 왔습니다.

Year

2022

Content

Content planning, Graphic Design, Photography

Client

뿌리온더플레이트

Process



뿌리온더플레이트는 쿠킹 클래스를 위한 스튜디오를 갖고 있었습니다.

비건을 전개하는 브랜드인만큼 건강하고 따뜻한 느낌으로 콘텐츠를 진행하고자,

내부 및 스튜디오 렌탈보다 뿌리온더플레이트 스튜디오에서 촬영을 진행하는 것이 더욱 의미가 있을 것이라 판단했습니다.

쿠킹 클래스를 진행하면서 직접 메이커의 손때가 묻은 접시들과 제품을 함께 놓고 촬영하니 제품을 더욱 돋보이게 만드는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었습니다.

시즌에 어울리는 각종 비건 레시피와 제품에 들어가는 유기농 재료들을 활용해 풍부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Q&A




수 많은 식물성 밀크들과의
차이점을 어떤 방식으로 보여줄까?


비건이 화제로 올라오기 전 부터

비건 음식을 만든 메이커의 히스토리 강조


식물성 밀크는 보통 건강하다는

인식이 있는데 해당 제품은 왜 '더 건강한'가?


시중 제품들은 대중성(맛)을 위해 첨가물이

들어갔지만, 해당 제품은 100% 유기농, 논-슈가


밀크를 음료가 아닌

다른 방식으로 소비할 수 있는 방법은?


시즌에 어울리는

다양한 레시피 제공


믿고 마실 수 있는 제품이라는
신뢰도를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은?

뿌리온더플레이트의 이력 및 히스토리를

하나의 USP로 소구

Story Development




Taget 1


      첨가물이 아예 들어가지 않은, 시중에 판매되는 식물성 밀크보다 더 건강한 식물성 밀크를 찾으시는 분

Taget 2


      맹맹한 맛에 비해 높은 칼로리를 가진 식물성 밀크에 불만을 가진 분들

Taget 3


     비건 음식 전문가가 고른, 믿고 마실 수 있는 식물성 밀크를 원하시는 분

뿌리온더플레이트는 비건이 지금처럼 확장되기 전부터,

비티와이플러스 대표님도 쿠킹 클래스를 들었을 만큼 ‘비건’ 및 ‘건강식’에서 오랜 시간 위치를 확고히 해온 브랜드입니다.

콘텐츠 제작 의뢰를 받았을 때 무척이나 반가웠던 만큼 제품에 대한 신뢰도가 강하게 들었습니다.


의뢰를 받은 제품은 원물을 제외한 첨가물이 전혀 들어가지 않아 당이 0g,

칼로리까지 낮은 100% 식물성으로 ‘건강하다’는 점이 가장 주요 USP였습니다.

하지만 소비자들에게 더욱 신뢰도와 후킹이 될만한 요소는 바로 10년간 비건 음식을 선보여온 메이커의 전문성으로 생각되어,

‘전문성’과 ‘건강함’을 두 가지 메인 포인트로 잡고 스토리 기획을 진행했습니다.

Woody


         Cozy

Healthy


          Vegan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세요.

→ 뿌리온더플레이트 '아몬드&오트 밀크' 펀딩 확인하기